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 초기증상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9:29

    >


    안녕하세요 이지넷 입니다오한시은 건강에 관한 스토리를 다뤄보려고 합니다.우리 몸 중 어느 부분에도 중요한 곳이 없지만 그래도 눈은 잘 관리해줘야 해요! 어항시은 눈에 자기 따자신 하는 병 중 '녹내장' 에 대해 알아봐요. 녹내장 초기 증상 및 치료 방법 등을 함께 알아봐요!


    >


    녹내장은 눈으로 도입한 빛을 뇌에 전달하는 시신경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다. 시야 결손이 나쁘지 않고 그냥 방치해 두면 실명에 이르는 무서운 병입니다. 다 진료 인력 중 60대 이상 노인이 47.9%를 차지하는 슴니다. 노인 환자분들에게 많이 나쁘지 않은 병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많은 것으로 통계에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녹내장은 노년층에게 주로 발생하는 병이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IT기기 등의 사용으로 인해 젊은층에게도 그다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녹내장의 초기 증상으로는 일반적으로 주위에서 점차 시야가 좁아지는 것이지만, 초기에는 환자가 느끼는 자각증상은 없습니다. 눈앞까지 침범당한 스토리기가 되어서야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가족력이 있거나 하지 말고, 높은 혈압, 당뇨, 비만의 경우 정밀검사를 통해 안압을 체크해야 합니다.


    >


    녹내장의 원인으로 가장 확실하게 알려진 것은 안구 내 안압의 상승이다. 녹내장의 전통적인 치료 비결은 약물치료와 레이저치료 그리고 안압하강수술이 있습니다. 사실 녹내장 자체를 예방할 수 있는 비결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조기에 발소견 시신경의 손상을 늦추는 것으로 실명을 방지하는 것이 비결입니다.녹내장은 원래 40세, 향후에 많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장비나 약물이 발달해 있어 조기 치료가 많은 데다 관리도 잘 되어 과인이 들어가면서까지 시력이 보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60대 앞으로 환자가 많은 만큼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서 녹내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초기 증상이 거의 없는 만큼 발병하면 위험한 녹내장증상을 자각할 때에는 이예기 이미라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눈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