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안 백내장 수술 그리고 실손 실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11:13

    >


    실손보험 적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노안백내장 수술을 문의하러 오십니다. 이번에는 이 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쓰고자 합니다.


    본인이 들어감에 따라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질환입니다. 눈에 들어간 빛이 혼탁한 수정체를 지본인이라면 빛이 흩어지고 사물이 번져 보이지만 사본인 아련하게 보입니다.


    >



    나이를 먹어(40전후로부터)생성하는 현상으로 수정체가 탄력을 잃고 뻣뻣하고 생성하는 현상 이다니다. 눈의 초점이 조절, 전환 능력이 저하되어, 가까이 있는 물체를 보거나 작은 글씨를 읽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까운 거리를 볼 때 돋보기를 착용하게 됩니다.


    >


    즉, 백내장과 노안은 전체 눈 속의 수정체의 문제로 인한 현상입니다. 그 때문에, 문제가 되는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이 백내장 노안 수술의 원리입니다.


    >


    노안백내장 수술의 경우 양심적인(?) 의사와 충분한 상의 후에 자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생하는 패턴과 수술 후 합병증이 나쁘지 않으니 불편에 대해서 충분한 설명이 필요하다 환자의 상황과 맞는지를 정확하게 고려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 1. 백내장으로 시력이 떨어지고 있는 경우 백내장으로 시력이 떨어지고 있는 경우는 센 하루에 불편이 있으므로 1단의 수술을 권하는 것이 옳습니다. 여기서 1반 단 초점 백내장 렌즈를 사용할지 다초점 백내장 렌즈(노안 수술 렌즈)를 사용하는지를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에 자결해야 합니다. 초점 렌즈의 경우, 화면 하나가 예뻐 보이지 않고 근거리의 경우, 돋보기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흔히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 초점렌즈의 경우도 의사의 경험에 따라 조금 근거리 중심의 적당한 도수를 사용하여 수술하거나 불편하지 않고 두 눈을 조금 다르게 하여 한쪽 눈을 근거리 중심으로 수술하면 돋보기 없이도 살릴 수 있습니다.노안렌즈(다초점 인공수정체)의 경우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빛을 분산시키는 원리이므로 아무래도 균등한 거리에 대해서 단지 초점의 인공수정체보다는 아무래도 선명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경을 쓰지 않고도 1의 센 하루에 불편 없이 가까운 거리를 어느 정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


    2. 백내장이 심하지 않은 경우 기본적으로 필자는 백내장이 어 떤 만큼는 환자에만 수술을 권유하고 노안만 있다고 해서 무조건 노안 백내장 수술을 권유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환자가 강하게 원하는 경우, 노안백내장 수술도 수술이므로 수술전의 수술에 의한 합병증과 수술후의 시야 등에 대해서 서로 충분히 상의해서 판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끊이고 있습니다 없이 다중 초점 렌즈의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백내장이 없는 눈의 시야보다 선명한 것은 없어 백내장 심하지 않은 경우, 노안 수술을 하면 아무튼 선명한 시야를 1정 부분 포기하고 근거리 시야를 확보하는 수술이 됩니다. 또, 수술 후에 안구건조증처럼 전안부 상태가 악화되거나 매우 드물지만, 녹내장, 안내염, 황반부종 등등의 수술 후 합병증 가능성도 있습니다. 수술 후 안경을 미착용합니다.장점과 수술 후의 불편함으로 인한 단점 등에 대한 충분한 상담과 생활 패턴에 대한 고려가 수술 전에 충분히 논의되어야 합니다.


    "수술이 일반화되고 고가의 수술이기 때문에, 보험약관이 과거에 비해 점점 엄격해지는 추세입니다. 실전 송 보험을 가입된 시점이 2016년을 기준으로 보험 약관이 많이 바뀌어 그 전에 가입한 경우 보험 처리가 되는 경우가 많아 그 중에서도 더 가장 먼저 가입한 경우 한개 정도 더 많은 혜택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쁘지 않는 브그이다 sound율이 과거에 가입한 경우 0Percent이었다가 이후에 가입한 경우 20Percent가 있게 나쁘지 않브그이다 sound율이 올라가는 경향입니다.)실제로는 외래에서 간단히 시행하는 수술이지만 형식적으로(보험 처리, 서류상)입원으로( 좋은지 낮 병동 입원)시행하는 백내장 치료 목적의 수술이며, 비급여 항목에 노안 수술 렌즈와 검사가 추가되는 식으로 처방의 내역이 발헹도에프니하. 이에 해당되는 구체적인 보험 적용 여부는 보험 가입 시점과 보험 회사, 약관에 의해서 매우 다양하고 해당 보험 회사에 문의해서 확인해야 할 것이다.


    한가지 정확한 수술전 검사최신 각막 곡률 측정기, 안저 및 안구 광학 단층 촬영기, 안구 초소음파 및 IOL master를 보유하고 있으며, 숙련된 검사자와 의사가 정확한 안구 내 렌즈 도수를 산출하여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수술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2. 자신 있고 투명한 수술 과정의 수술 중 보호자는 타분! 기다릴 필요는 없는 대합실에서 수술실의 수술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수술 시각은 첫 0~20분 전후예요.


    >


    3. 클린 룸 시스템(수술실)​ ​의 클린 룸 시스템을 갖춘 대형 스슬발과 처음으로 단의 초소 음파 유화 주기, 수술 현미경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숙련된 의사나 간호사의 조합으로 깨끗하고 완벽한 수술을 지향합니다.


    >


    >


    4. 다양한 최신 기술의 다중 초점 렌즈 보유, 기존에 사용한 집정관사의 레스트 및 테크 니스사의 멀티 포컬 렌즈 외에도 집정관사의 팬 광학, 테크 니스 회사의 심포니 등 항상 새로 나오는 최신 렌즈를 빠르게 보유하고 수술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


    ​ 5. 숙련된 수술 발보풀루 통한 난시의 최소화 첨단 플라시도 방식의 각막의 지형도 검사와 수천건의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수술 후 각막 난시를 예측하고 난시가 발생하지 않는 방향에서 수술을 하고 술 후 난시를 최소화하면서 어느 정도의 난시는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수술로 조절되지 않을 정도의 각막난시를 가지고 있는 경우, 난시의 노안 인공수정체를 사용하여 수술하게 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