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트자네가 선정한 2020년 일0대 기술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2:53

    >


    ​'2020년 주목해야 할 하나 0대 전략 기술 트렌드'그 두번째 스토리. 이번에는 저번 시간에 계속되었다가 5개의 전략 기술을 추가로 소개하겠습니다.


    >


    1. 모든 산업에서 지배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자율권을 가진 엣지(The Empowered Edge)


    >


    자율권을 가진 엣지는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의 진화한 개념이며, 엣지 컴퓨팅은 정보처리, 콘텐츠 수집과 전달이 해당 정보의 출처, 보관 장소, 소비자에게 인접한 곳에서 처리되는 컴퓨팅 토폴러지(Topology)입니다. 중앙집중식 데이터 처리 웨어하우스가 아니라 데이터가 발발하는 네트워크 가장자리에 가까운 곳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을 뜻한다. 가트 군이 엣지 컴퓨팅을 주목한 이유는 IoT 제품의 확산과 관련이 높습니다. 사람의 행동, 날씨 등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하는 IoT 제품류는 트래픽이 과도한 지연시간을 줄이기 위해 프로세싱을 로컬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토 군은 5G의 상용화가 이루고 육지속라우도과 에지 컴퓨팅이 서로 보완하는 모델이 확산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슴니다.엣지가 점점 정교해지고 컴퓨팅 리소스와 데이터 스토리지가 더 풍부해져 자율성을 갖게 되며, 엣지 컴퓨팅은 사실상 모든 산업과 영역에서 지배적인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엣지 컴퓨팅은 로봇, 드론, 자율주행차 등의 분야에서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많은 업무에 자율성을 부여하여 모든 산업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를 이끈다. 분산형 클라우드(Distributed Cloud)


    최근 클라우드 전환이 빨라 클라우드 보안 관련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SK인포섹은 AWS Advanced Technology Partner로서 AWS 환경에서의 기술력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도입 시 선행되어야 할 보안 컨설팅부터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보안 솔루션의 구축, 운영, 모니터링 등 통합적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재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검증된 클라우드 보안 관제 플랫폼과 보안 전문 그룹(EQST)의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 3. 인간의 개입을 최소로. 자율물(Autonomous Things)


    로봇, 자율 주행 자동차 드론, 자동화, 가전 제품 등 자주적으로 행동하는 물건, 즉 AI을 1반 적으로 자율 사물이라고 부릅니다. 가트너가 언급한 자율사물은 엄격한 프로그래밍 모델이 제공하는 자동화를 넘어서는 수준으로 AI를 활용해 주변 정세가 자신들에게 더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한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앞으로 기술력 향상과 규제 완화, 그래서 사회적 수용이 증가하면 점점 더 많은 것이 통제되지 않는 공공장소에 배치될 전망입니다. 향후 이기종 로봇(Heterogeneous Robots)들이 조직화된 조립 공정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자율 주행 차와 로봇과 드론 등을 통해서는 인간의 개입 없이도 목적지까지 물건을 운반하는 1 할 수 있이프니다니다.SKT 또한 한 자동 운전 기술과 서비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통합 IVI(Integrated In-Vehicle Infotainment)', HD맵 업데이트 기술을 적용한 '로드 로노히(Road Learner)','차세대 단 1광자 라이프니다(Single Photon 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등 다양한 자율 주행 기술 및 서비스를 조사하고 있어요. 특히'차세대 단 1광자 라이프니다'기술은 다른 기술의 결합을 통해서 눈 이쟈싱 비가 내리는 악천후 상황에서도 500m원거리 내의 물체를 확신하게 구별하는 것이다. 자율 주행에 분명히 필요한 센서이며 2021년 상용화될 의도 이프니다니다. ​ ​ 4. 신뢰성과 투명성의 최고봉 실용 블록체인


    ​ 5.는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 인공지능보안(AI Security)


    >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은 요즘처럼 인간의 의사판정을 향상시키는 데 지속적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보안이 전제되어야 할 것이다. 그 이유는 IoT, 클라우드 컴퓨팅, 마이크로 서비스와 스마트 공간 등이 고도로 연결된 시스템으로 인해 공격이 가능한 취약점이 광범위하게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안 다소 음당자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 보호, AI를 활용한 보안 방어 기술의 향상, AI에 의한 공격자의 범죄 예측 및 예방 등에 더욱 집중하여 대비해야 한다.​​


    <자료 참고:갓 당신>https://www.gartner.com/smarterwithgartner/gartner-top·하나 0-strategic-technology-trends-for-2020/>


    기술의 발전, 보안을 전제로 하면 더 안전 이같이 2020년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를 봤는데. 과거 발표 때와 조금 달라진 점이 있어요. 이는 최근 몇 년간 인텔리전트(Intelligent), 디지털(Digital), 메시(Mesh)로 귀결된 기술 트렌드가 인간의 한가운데(People-Centric), 스마트 공간(Smart Spaces)의 범주로 변화했습니다. 향후 공장, 사무실, 도시 등을 포함한 물리적 환경은 다수의 터치센서와 감각채널을 통해 사람과 주변 사물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스마트 공간으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 자동화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인간의 역량을 강화하는 핵심 촉매로 인공지능(AI)이 더욱 주목받을 전망이다.그러한 기술의 발달은 우리에게 많은 혜택을 주지만, 동시에 위협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컴퓨팅, 무선 네트워크 발달이 기술의 속도와 신뢰성을 향상시켰는데 반대로 사이버 보안에 대한 새로운 위협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가트너가 전략기술 트렌드와 함께 프라이버시, 디지털 윤리, 보안 문재 등을 중요하게 언급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SK인포섹은 변화하는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보안 통합 관제 플랫폼 Secudium IoT(시큐디움 IoT)를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기반으로 정보보안은 물론 물리보안, OT(ICS/SCADA) 보안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모든 디지털 정보를 하과인 플랫폼에서 수집, 분석하여 새로운 디지털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Secudium IoT는 'Connect Everything, Secure Everything'을 목표로 철도, 항만과 같은 정부의 주요 기반시설은 물론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빌딩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 최적화된 디지털보안 통합관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ecudium IoT는 빠른 속도로 천하의 시대적·사회 흐름에 맞춰 '안전'을 강화한 SK인포섹의 융합 보안 서비스다!


    2020년에 새로운 기술이 한국 사회를 더 빠른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과 함께 보안에도 만전을 기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0년 올해의 보안도 SK인포섹과 함께 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