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전 결얘기과 영화해석(2018), 분석 11개! 정신질 ??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4:55

    >


    본 검토는 주관적 판단에 물증 만든 리뷰에서 점성술은 ★ 5개 만점을 기준으로 결정하는 것이다. 별점 판단 물증은 개인적인 것이기 때문에 본 영화를 본 다른 관람객들과는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장르:공포, 오컬트, 미스터리 시간:2시간 7분 평점:★ ★ ★ ★ ☆


    >


    줄거리 가족이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운명이 그들을 덮쳤다! 예고편


    유아니는 일주일 전에 돌아가신 어머니의 유령이 집에 나쁘지 않다고 느끼고 있었다.


    >


    아이니가 엄마를 닮았다고 접근한 수상한 이웃 조안을 통해 엄마의 비밀을 발견하고 나쁘지 않게 엄마와 같은 범행을 저지른 sound를 알게 된다.그리고 마침내 아이니의 어머니로부터 시작해 아들 피터와 딸 찰리로까지 이어진 저주의 실체가 정체를 드러내는데.※출처 : 네이버 영화, 나무위키


    >


    감상평 오컬트 영화다. <주온>이과인<하나 3일의 금요일>처럼 존재가 뚜렷한 그이쯔싱 또는 괴물이 등장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컨저링처럼 실체가 뚜렷한 악령이 등장하지도 않고 주로 저주, 미신과 관련된 예기 이 영화의 주요 줄거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미스터리 장르와도 관련이 깊다.


    >


    그래서 공포영화 팬들에게는 다소 진입장벽이 높은 장르이기도 하다. 그래서 오컬트인 줄 모르고 단순히 공포영화를 기대하다 보면 실망도 하고 엄청난 지루함을 느낄 뿐이다.


    >


    유전은 그중에서도 오컬트 분위기를 미스터리와 배합해 더욱 진입장벽이 높은 공포영화다.주인공들은 좋아 주위에서 벌어지는 상황이 무엇인지 모르고, 관객 역시 앞으로 어떻게 말이 전개될지 두 눈을 부릅뜨고 봐야 한다.


    >


    지금까지 영화 전반에 걸친 기분 좋은 배경음 등 미장센은 역대 모든 공포영화 중 손으로 꼽을 만큼 그로테스크하다.


    >


    딸이 입에서 내는 똑똑한 sound는 둘째 치고 아이의 얼굴이 상당히 본인 정음산이라 어머니의 이상행동은 보는 이를 정신질환으로 만든다.


    >


    죽은 딸의 영혼을 불러내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가족 간의 말다툼과 공포감은 숨죽여 이 장면을 지켜보게 한다.​, 끝에야 1가족에게 내려진 저주의 원인이 밝혀지고 있는데. 결국을 알기에 버텨야 했다 마지막 20분은 이 영화의 가장 강력한 공포 절정이다.


    >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에서 관객을 공포에 빠뜨린 영화는 없었다. <유전>을 재미있게 봤다면, 그의 후속작'미드 소마'에 대한 기대도 높아질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영화 해석 및 결국 분석※​ 1. 여자의 이름이 찰리의 이유?찰리는 할머니가 이름 붙인 이름이었다 영화 초반에 내가 남아로 태어난 적이 없어 할머니 알렌이 아쉬워했다는 대목이 나온다. 이유는 지옥의 여덟번째 왕 파이 몬의 재림을 위해서는 건강하고 젊은 남자 육체가 필요했기 때문인 그 아쉬움에 이름을 덱로챠ー리ー에 사용한 것이었다 ​ 2. 찰리의 목이 잘리고 본 인간의 전봇대 ​ ▶ 피터와 찰리가 파티에 가기 전 전주에 어머니 자식이라 했던 목걸이의 문양이 표시되고 있다. 찰리가 그곳에서 죽는다는 영화 상의 복선였던 ​ 3. 아이니까 형이 자살한 이유 ​ ▶ 아이니까 오빠는 16세에 발작으로 어머니 앨런의 방에서 자살했다고 본인 온다. 아이의 아이는 그때 형이 죽기 전에 어머니가 내 몸에 남을 넣으려고 합니다라고 내용했는데, 이때 다른 사람이 파이몬 왕이었다. 형이 자살하는 바람에 앨런은 딸 아이니의 일가에 마수를 뻗친 것이 유전 본예.


    4. 회색의 벌 거의 칭크웅 사람들은 누구?영화의 후반에 어두운 방 저편에서 새빨간 남자가 피터를 보며 웃고 있다. 그는 파이몬왕을 숭배하는 일원으로 할머니 앨런의 장례식장에서 찰리를 보며 웃던 남자다. 다락방에 섰던 3명의 남녀 가운데 피터에게 손 인사를 한 회색의 벌크 씨는 비둘기의 목을 자르던 찰리에게 손 인사를 한 여자였다. 기타 회색 피부의 벌 거의 칭크웅 사람들은 모드 파이 몬 왕을 숭배하는 집단의 일원이었던 ​ 5. 아빠는 왜 죽었나?파이몬 왕의 재림 의식을 행하기 위해서는 영매체에 파이몬이 있어야 한다. 현재 머물고 있는 몸은 아이이고 남편들은 의식의 희생양이 되어야 한다. 아이니는 영화 후반부에 책에 시나를 뿌리고 남편에게 마술서를 태우라고 부탁하지만 남편이 거절하자 아이니가 직접 마술서를 난로에 던진다. 이때 남편이 불에 타서 죽고 아이니 몸에는 파이 몽이 완벽하게 빙의된다. ​ 6. 피터, 찰리, 아이 그는 영매 체질 ​ ▶ 찰리의 영혼을 부르는 의식 때 남편은 아이 니가 정신에 문제가 있다고 소견한다. 한편 피터는 공기의 기운이 변했음을 감지하는데. 찰리도 영화 초반 숲 속에서 뭔가를 발견하고 맨발로 걷는 등 기적적인 행동을 보이는데 아이니와 마찬가지로 영매로서의 기질이 있다는 물증이다.​ 7. 찰리가 파이 몬이었다!결예기에 피터가 마지막 파이 몬 왕이 되기까지는 찰리의 몸에 빙의됐다. 전봇대에 저주를 내리고 찰리의 목이 잘린 뒤 파이몬왕은 영매 아이니에 머물렀다.8.우리의 희생은 큰 보상으로 돌아올 아이니가 어머니 앨런의 편지에서 위와 같은 말을 읽는다. 파이몬왕의 재림의식에 나쁘지 않은 아이들이 희생된다는 복선을 뜻한다. 아이니는 불길한 느낌으로 방을 나와서 불을 꺼보려 했지만 방 한 구석에 할머니 앨런이 모습을 드러낸다. ​ 9. 존은 파이 몬 왕 숭배의 제사장 ​ ▶ 어머니 앨런과 딸 찰리를 잃은 슬픔 때문에 지원 그룹에 참가한 아이니는 거기서 나프지앙아처럼 가정을 잃은 죠안을 만나고 위안을 얻고 있다. 그는 죽은 손자의 영혼을 부르는 의식을 아이니에게 전하고 남편과 아들이 의식 때 곁에 있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조안의 실체는 파이몬 왕 재림 의식을 행하기 위한 제사장이었고 찰리의 영혼을 부른다는 의식은 실제로 파이몬 왕을 소환하는 악마의 의식의 일부였다. 그는 영화 후반부에 다시 등장해 피터의 머리에 왕관을 씌운다.​ 10. 척-싹. 영화에서는 가장 볼썽사나운 장면이었다 아이니는 다락방에서 목을 둥글게 자르는 장면이었다 영매로 파이몬의 혼을 담고 있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머리를 자르는 것으로 파이몬의 혼을 피터에게 옮길 수 있다. 그래서 피터는 바닥에 추락하는 그 순간까지 11층 자동 톱으로 목을 자르던 ​ 11. 비둘기의 목을 잘랐다 이유 ​ ▶ 찰리는 창문에 부딪쳐서 사망한 비둘기의 목을 잘라서 주머니에 넣는다. 이를 집으로 가져와 비둘기의 목을 장난감에 붙이는 놀이를 하는데, 영화 '결예기'에 잘린 찰리의 목을 파이몬왕의 허수아비에 달아놓은 것과 병치된다. 처음부터 찰리의 몸에 붙어 있던 파이몬왕이 찰리의 몸을 빌려 남의 몸으로 가기 위한 예의범절이자 영화의 복선으로 해석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