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염과 축농증 다른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3:54

    >


    안녕하세요. 혜은당 깨끗한 한의원입니다.항상 코가 막혀 콧물이 나오고, 코를 푸는 것처럼 코를 들이마시는 분이 있습니다. 괜찮아요, 저도 괴롭습니다만, 주위 분들에게 본의 아니게 신경을 쓰게 해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만. 깨끗하게 낫지 않고 계속 증상이 계속되어 매운 비염이나 축농증으로 고통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비염과 축농증과 비슷한데 다른 질환이에요. 비염과 축농증의 차이점은 뭔가요?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비염과 축농증 모두 코 막힘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 질환은 발생하는 원인이 확연히 다릅니다. 비염은 콧속 점막의 바이러스성 염증 질환으로 축농증은 코뼈의 양옆에 있는 작은 공간인 부비동에 세균성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


    비염은 콧속의 염증으로 코막힘, 콧물, 재채기, 가려움이 동반되며 주로 코막힘이 좌우로 번갈아 나타납니다.증상이 심하면 양쪽이 모두 막혀요. 맑은 콧물이 흐르지만 세균에 감염되면 콧물이 연두색이 되고 목구멍으로 넘어가면 후비루가 됩니다.


    >


    축농증의 의학적 용어는 부비강염입니다. 얼굴에는 공기가 찬 공간이 몇 개 있고 입구가 좁은 이 공간들은 코와 미세한 통로로 연결됩니다. 부비동에서 코 주위에 상악동, 죠프효은동, 뼈의 공동 전 두동 등 4쌍이 있습니다. 염증으로 점막이 붓으면 입구가 막혀 점막 분비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세균에 감염되기 쉬워집니다. 분비물은 고름이 되는 것입니다만, 부위에 따라 증상이 각각 다릅니다. 전두동이 감염되면 두통이, 사골공동에 사건이 있으면 후각기능 저하, 부비동에 염증이 많으면 비강에 떨어지고, 과인이나 목 뒤로 넘어가는 후비루가 되기도 합니다.


    >


    4반 동고에서 양쪽의 위턱에 있는 상악동이 가장 큰, 부비동염에 잘 거리는 편인 것. 부미동에 염증이 생기면 점막이 붓고 코와 연결된 통로가 박히지만 세균이나 곰팡이는 폐쇄된 공간에서 쉽게 증식해 부비동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


    그러나 비염과 축농증은 관련이 깊은 질환입니다. 급성 축농증은 급성 바이러스성 비염, 코 감기에 의해서 콧속 점막에 염증이 생기고 1어, 본인 눙데요. 염증으로 점막이 붓으면 부비동과 연결되는 구멍이 막혀 점액이 부비강 내로 흐르지 않고 쌓여 버립니다. 쌓인 점액 때문에 부비강은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되어 먹이가 되는데, 부비강 내에 염증이 발생하여 축농증으로 발전합니다.비염을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만성 비염이 되면 축농증이 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비염과 축농증은 모두 두통, 집중력 저하가 동반되며 콧물, 코막힘, 안면충만감, 충혈뿐만 아니라 구강호흡을 합니다. 구강호흡을 자주 하면 입안이 건조해지고 구취가 유발되어 안면비대칭이 될 수 있습니다.


    >


    비염과 축농증의 차이를 충분히 이해한 후에 각각의 발병 원인에 맞는 치료 비결을 찾아야 합니다. 한방치료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히에웅당쿨링 한의원 킴데복 박사는 25년 이상 비염과 축농증을 비롯하여 후빌, 목임루감, 입실에 혹시 한방 치료에 조사를 거듭했습니다.


    >


    김대복 박사는 두 가지 질환의 차이와 개인별 체질을 감안하여 한약재, 타액, 비염과, 비염겔, 배농액, 배농겔을 이용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비염과 축농증이 학업, 업무에 지장을 주고 있다면 김대복 박사와 한방치료를 시작합시다. 내몸을이해한다,내몸에잘맞는한방치료를경험할수있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