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자율주행 웨이모,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18:28

    구글의 자율주행 사업체 웨이모(Waymo)가 조금 전 캘리포니아 도로의 자율주행차에 승객을 태울 수 있게 됐다.


    >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는 구글의 자율주행 계열사인 웨이모가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자율주행차에 승객을 태워도 좋다는 합격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캘리포니아 주는 웨이모에 '자율주행 시험 승객 서비스'라 불리는 시범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이번 합격으로 웨이모는 자율주행 방식으로 승객을 수송할 수 있다. 다만 아직 승객에게 요금을 부과할 수는 없다. 안전을 위해서 운전석에는 반드시 운전사가 탑승해야 합니다.


    >


    웨이모는 이번 통과로 직원들이 남부 베이 일대에서 자율주행차를 불러 승객에게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번 승인 획득이 궁극적으로 더 많은 캘리포니아 주민들에게 자사의 자율주행 기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의도의 다소 음단계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웨이모는 캘리포니아의 자율주행차 시범서비스에 참가한 첫 대기업이 아니다. 지난해 12월 상주 쿠스가 처음 하프교쿨루 획득하면서 포니.AI와 오토X도 합격했다.​ 2016년 구글에서 분사한 웨이 운전하는 지난해 12월부터 미국 아이 사토 쵸봉인 주 피닉스 도심에서 하나부 고객을 상대로 '웨이도 원화'로 불리는 상업적 로봇 택시 서비스를 시험했다.또 지난주에는 피닉스 차량공유 서비스 리프트 고객에게 자율주행 미니밴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웨이모 외에도 차량 공유업체인 우버가 독자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해 시험 중입니다. 전기 자동차 회사 테슬라의 최고 경영자(CEO)하나 론 마스크는 테슬라 차가 2020년 중 로보 택시 서비스 보고 하나가 할 수 있게 되면 이야기한 바 있다.


    >


    온 2040년에는 자율 주행 차량 약 3300만대가 도로 위를 지나던 것으로 예상된다고 IHS마키 투가 전망했다. ​ 인터넷 경제 신문 모토우루리 풀은 현재 자율 주행 차의 개발 속도가 빠르다며 IHS마키 투의 통계를 인용하고 2040년에는 신차 판매의 26%가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한다고 보도했다. 구글 웨이모원은 아직 안전을 위해 운전자가 탑승하고 있지만 무인차를 이용한 차량 공유 시대가 곧 다가오고 있다고 모토리풀은 전했다. ​텍 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plus@naver.com​ ​*네이버텍 구독한다.


    >


    *테크플러스텔레그램 구독*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