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기능항진증, 김이본인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3:08

    갑상샘 기능항진증, 김이 자신의 미역 섭취는 피해야 한다?


    >


    생일, 출산 후에 꼭 먹는 sound식이 있으면 바로 미역국입니다. 미역의 영양소인 요오드는 감상선 호르몬인 티록신을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이고 티록신은 심장과 혈관의 활동, 체온 조절, 대사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출산 후 몸이 약해지고 신진대사가 왕성해진 임산부에게는 평소보다 많은 요오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는 김이 자신의 미역 섭취는 피해야 한다는 내용이 많습니다. 정말 용건이신가요?


    갑상샘기능항진증과 음식


    1. 갑상선 기능 항진증, 김이나 미역 섭취, 돈과 미역 속의 풍부한 요오드는 이미 설명한 것처럼 갑상선 호르몬인 티록신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이다. 그래서 갑상선 호르몬이 대량으로 분비되는 질환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1반 적과 우리가 섭취하는 김과 미역의 양은 신경을 쓸 정도로 많은 양은 아닙니다. 그래서 치료에 그렇게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받는 경우면 치료 전에 약 2주일은 요오드가 많이 포함된 갑상선 기능 항진증, 돈과 미역의 섭취는 피하고 줄 좋아합니다.


    2.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음주는?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증상으로 맥이 빠지고 심장 박동이 빨라지는 등의 증상이 자신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음주는 이런 증상을 계속 심하게 하기 때문에 치료 중에 음주는 좋지 않습니다. 치료 시작 후 맥박과 심장 박동 상태, 체온 조절 등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때까지 음주는 피하는 게 좋겠죠. ​ 3. 커피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해롭다?한 가지 반적인 의견으로는, 커피도 음주와 마찬가지로 심장 연동되는영향을줄수도있다라는의견이죠. 하지만 카페인에 민감하지 않으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그러나 평소 카페인에 민감하고 커피를 마시면 심장이 뛰는 등의 증상이 자신이라면, 혹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를 하는 도중에 섭취한 카페인으로 이런 증상이 자신이라면 치료가 끝날 때까지 커피를 제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금하나은 갑상선 기능항진증에 김이 자신의 미역 섭취, 음주와 커피까지 살펴봤습니다. 정확한 것은 개개인의 귀추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확실하게 전문의와의 상후를 권장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